티스토리 뷰
현재 서울특별시에서는 2023년 10월 16일(월)부터 10월 31일(화)까지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과 반려묘를 대상으로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 접종'을 지원합니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백신 접종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 기회에 꼭 신청하셔서 무료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특별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백신 무료 지원'에 대하여 접종 기간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광견병'이란?
2.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백신' 무료 지원
3.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4. 관련 보도자료
5. 추가 꿀팁 확인하세요!
1. '광견병'이란?
'광견병'이란?
'광견병'이란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 감염병으로 광견병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동물에게 사람이 물렸을 때 발생하는 급성 뇌척수염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광견병 백신 예방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백신' 무료 지원
'반려동물 관경병 예방백신' 무료 지원
① 기간 : 2023년 10월 16일(월) ~ 10월 31일(화)
② 장소 : 거주지 인근 동물병원
③ 비용 : 접종 시술료 1만 원(예방백신 비용 무료)
서울시는 반려동물의 광견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3개월령 이상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 16일(월)부터 10월 31일(화)까지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을 실시합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에서는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에 총 4만 개의 광견병 예방백신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반려동물 보호자는 접종 시술료 1만 원만 동물병원에 지불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광견병 예방접종 기간이 경과되면 예방백신 비용을 포함한 접종료 전액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번 광견병 접종 지원에는 총 824개 동물병원이 참여하며, 참여 동물병원은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은 동물등록이 되어야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직 동물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먼저 동물등록을 하고 광견병 예방 접종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시에서 지원하는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사업'을 이용하면 1만 원으로 동물 등록이 가능합니다.
※ 서울시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사업은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동물병원 현황 및 재고 등은 (사)서울시 수의사회 콜센터(070-8633-2882)에 문의하여 안내받으면 되겠습니다.
※ 고양이는 동물등록 의무대상이 아니기에 등록하지 않았더라도 광견병 접종 지원이 가능합니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치사율이 높은 질병이지만,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어 접종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봄철에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지 못했다면 이번 접종기간을 이용하여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견병 예방접종 전에 꼭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4. 관련 보도자료
5. 추가 꿀팁 확인하세요!
오늘은 현재 서울특별시에서 2023년 10월 16일(월)부터 10월 31일(화)까지 진행하는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무료 예방 접종'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광견병을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사전에 꼭 예방백신을 접종하셔야 합니다. 이번 기회에 신청하셔서 꼭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